Digital nomad

티스토리 본문 하단 멀티플렉스 광고 넣는 방법

천신돈 2022. 12. 19. 20:05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자신의 글 하단에 삽입되는 배너광고 또는 본문 중간중간 나오는 박스형 광고를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러한 광고들은 모두 구글 애드센스라는 플랫폼을 통해 게재되며 각각 노출 위치 및 단가 또한 다르게 책정된다. 그리고 현재 하나의 페이지 내에서는 최대 4개까지의 광고만 넣을 수 있는데 만약 5개 이상의 광고를 넣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바로 애드센스 멀티플렉스 (Add-on Multiplex) 를 이용하면 된다. 그러면 지금부터 애드센스 멀티플렉스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구글 애드센스 계정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애드센스 멀티플렉스 광고 넣기 팁이다. 글 중간중간마다 내 글이 노출되는 위치에 맞게 적절한 사이즈의 광고를 넣어보자. 더 많은 사람들이 내 글을 보게 될 것이다.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계정 내에서는 콘텐츠용 페이지 및 디스플레이 네트워크용 페이지 그리고 앱 용 페이지 총 3가지 종류의 채널을 생성할 수 있다. 각 채널마다 게재되는 광고 유형도 다르고 또 들어가는 위치도 다른데. 하지만 공통점으로는 모두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 하단에 노출된다는 점이다. 그렇다면 왜 굳이 이러한 방식으로 광고를 배치할까요? 바로 다른 지면보다 더 높은 클릭률을 보이기 때문이다. 보통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포털 사이트 검색 후 블로그 글을 확인하곤 하는데. 이때 해당 글이 단순히 텍스트만 적혀있다면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스크롤을 내려버리는 경우가 많다. 반면 이미지 혹은 동영상 같은 시각 자료가 포함되어 있다면 조금 더 집중해서 글을 읽게 된다. 따라서 보다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위해서는 당연히 후자의 방식처럼 구성해야 한다. 물론 그렇다고 무조건 모든 게시물에 동일한 형식의 광고를 삽입하라는 말은 아니다. 다만 가능하다면 최대한 관련성 높은 매체 위주로 운영하시는 게 좋다. 그래야 나중에 전환율 상승이라는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올 테니까. 그럼 여기서 이만 줄이도록 하겠다. :)

 

1) 광고 선택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 접속후 광고=>광고단위기준=>멀티플렉스 광고를 선택한다.

 

2)멀티플렉스 광고 생성

광고 단위 이름 지정 => 수평형/수직형 선택 => 반응형 선택 => 만들기 선택을 한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광고 코드 복사

생성된 코드를 복사 한다

4) 스킨 편집(html 편집)

블로그 관리 => 스킨 편진 => html편집을 선택한다.

 

5)html 코드 입력

html를 선택하면 코드 수정 창이 나타난다.

거기에서 Ctrl+F를 누를뒤 (crticle_rep_desc)를 입력 후 그 아래에 복사한 코드를 붙혀넣어주면 된다.

 

이렇게 하면 모든 과정은 끝이 난다.

 

모든 과정을 정상적으로 해도 광고가 바로뜨지 않는 경우도 존재하며, 해당 글의 일정수의 트래픽이 발생해야 뜨는 경우도 있다. 또한 내가 볼때는 광고가 안나오지만 다른 사람이 볼때는 광고가 나타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기를 바란다.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